하나님의 뜻

관리자 | 2012.08.21 17:59 | 조회 1680

하나님의 뜻

갈라디아서1:1-5

 

우리는 생활을 해나가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고 하지만 실은 하나님의 뜻과는 전혀 상관없는 행동과 말과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우리는 느낀 것이나 경험한 것이나 본 것이나 상상한 것이나 머릿속에 갑자기 떠오른 것은 무엇이든 간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주님께서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은 모두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가 여러분의 생각이나 경험이나 느낌을 알지 못합니다. 아마 선한 마음을 가진 가운데 떠오른 생각일 수도 있고, 악한 마음을 가진 가운데 떠오른 생각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의도가 어떻든 간에 여러분의 마음속에 갑자기 떠오른 생각이 하나님의 말씀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성경은믿음은 들음에서 오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오느니라.”(10:17)고 했습니다. 또 모든 성경이 영감으로 주어진 것이지 우리의 감정이나 느낌이나 상상이 영감으로 주어진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을까요? “기도해 보면 알 수 있다.”는 말이 있지만 성경에는 그런 말이 없습니다. 문이 열리는지 닫히는지를 보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다.”이런 말도 성경에 없습니다. 제가 방금한 말들은 성경에 없는 말들이며 이러한 것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모두 감정에 근거한 추측일 뿐입니다. 이러한 것을 기준으로 하나님의 뜻을 알려고 하면, 더욱 혼란스러워질 뿐입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건강 즉 다이어트에 대한 책이나 강연이나 신문기사나 영상 등을 통해 수없이 많은 정보를 접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정보가 많이 있다 할지라도 정작 우리가 살을 빼는 데 관심이 없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일입니다.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에게는 성경이 있고 성령님도 내주해 계시고, 목사님도 있고, 형제자매들도 있고, 무엇보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주님이 계십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 원치 않는다면 이런 것들도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과 관련하여 가장 핵심적인 문제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우리가 행할 마음이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일요일에 교회에 가지 않고 늦잠을 더 자거나, 아니면 바르게살기보다 죄를 지으면서 살거나, 아니면 주님을 기쁘게 하기보다 육신을 기쁘게 하는 문제에 있어서, 우리에게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자 하는 마음이 없다면 무엇이 하나님의 뜻인지 아는 것은 전혀 유익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고자하기에 앞서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은나에게는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는 마음이 있는가?”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뜻에 관심이 있습니까?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는 마음이 있습니까? 그 뜻을 알고 그 뜻에 순종하기를 간절하게 원하십니까?

 

우리는 교회에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나님의 뜻대로 살 수 있는지를 가르칩니다. (현대의 한국교회들이 잘 못을 하고 있는 부분이 있지만, 많은 깨어있는 교회들이 하나님의 뜻을 살피고 그에 따라 주님께 찬양하고 경배하고 있습니다.) 사실 사람들이 이러한 주제에 관심을 갖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 중에 대부분이 하나님의 뜻을 알고 행하기를 원한다고 생각하고 계속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로마서 1:9-10을 보겠습니다. “내가 그분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내 영으로 섬기는 하나님께서 내 증인이 되시거니와 내가 기도할 때에 언제나 너희에 관하여 끊임없이 말하며 어찌하든지 이제라도 마침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순탄한 여정을 얻어 너희에게 나아가게 되기를 간구하노라.”

로마서 15:31-32도 보겠습니다.“내가 유대에 있는 믿지 않는 자들로부터 구출 받게 하며 또 예루살렘을 위하여 내가 섬기는 일을 성도들이 받아들이게 하고 내가 하나님의 뜻에 따라 기쁨으로 너희에게 나아가 너희와 함께 새 힘을 얻게 하라.” 로마서의 시작과 끝 부분에서 바울은 동일한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이 세상의 불신자들로부터 자신을 분리하여 믿는 자들과 교제를 나누려고 했습니다. 바울은 자신이 다른 그리스도인들과 시간을 보내고 교제를 나눔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힘을 얻게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불신자들로부터 떠나 믿는 자들과 함께 모여 교제를 나누고 새로운 힘을 얻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을 우리가 서로 나누고 서로 힘을 북돋워 주고 기뻐하며 교제를 나누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렇게 힘을 얻은 다음에 우리는 세상으로 나아가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세우고 진리를 가르치고 예수님을 위해 매도 맞을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모임을 통해 기쁨을 얻고 새 힘을 얻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성경은세상에 있는 모든 것 즉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인생의 자랑은 아버지에게서 나지 아니하고 세상에서 나느니라.”(요일2:16)고 말씀합니다.

성경에 따르면 이 현 세상은 악한 세상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악한 세상으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죽으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에 대한 말씀들을 찾아보면 모두 이악한 현 세상과는 관련이 없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어디에 집을 사고 어떤 차를 구입하고 어떤 색 옷을 입어야 하는지는 하나님의 뜻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악한 현 세상과는 관련이 없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는 하나님의 뜻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이 세상으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면 여러분 삶의 모든 것을 그분께서 책임져 주실 것입니다. 내게 오라 내가 쉬게 하리라그가 부르십니다. 지금 살아계신 주님을 나의 구주로 고백하면 믿고 행하면 우리의 삶은 더욱 값지게 되고, 우리는 영생을 얻게 될 것입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9개(1/1페이지)
설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9 여러분은 인생에서 극복할 수 없을 것 같은 문제에 직면한 적이 있습니까? 관리자 758 2023.02.24 13:46
8 감사가 하나님의 뜻 관리자 4003 2012.10.12 19:00
7 지금이 기회입니다 관리자 2559 2012.09.19 14:37
6 거짓을 멀리하자 관리자 2703 2012.09.18 12:26
5 기도를 어떻게 할 것인가 관리자 2200 2012.08.25 14:01
4 오직 복음으로만 관리자 1868 2012.08.25 13:56
>> 하나님의 뜻 관리자 1681 2012.08.21 17:59
2 내 안에 거하라 관리자 1834 2012.08.20 13:41
1 달려갈 길과 사명 관리자 2965 2012.08.08 13:44
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아이디/비번 기억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글
댓글 많은 글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