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가 하나님의 뜻

관리자 | 2012.10.12 19:00 | 조회 3982

모든 일에서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너희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5:18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에 대해 이야기하며 하나님의 뜻을 알기 원하고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 원합니다. 그러나 삶은 여전히 세상과 일치시킨 채 살아갑니다. 오늘날 교회도 하나님의 뜻을 안다고 하면서도 세상을 따르고 일치해 가고 있습니다. 교회가 세상과 어울리기 위해 이 세상에 맞추고 심지어 성경까지 이 세상의 구미에 맞게 해석하고 전합니다. 성경은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넓고 그 길이 넓어 거기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7:13)라고말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이번 주에 다른 사람의 유익을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주간 동안에 여러분이 하나님을 위해 한 일은 무엇입니까? 과연 우리가 얼마만큼이나 하나님의 뜻에 순종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그렇다면 오늘날 교회는 과거와 비교해 보았을 때 어떤 모습일까요? 찬양도 똑같고 기도도 똑 같고 설교는 조금 나아졌는데 문제는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자 하는 마음은 시들어 버린 것은 아닐까요.

1.하나님의 뜻은 외형적인 것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어디에 있든지 주님을 섬기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어디라는 특정한 장소가 하나님의 뜻과 관계있는 것이 아닙니다. 불평을 하는 것은 쉽습니다. 아무런 훈련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불평할 수 있습니다. 불평은 옛사람에 속한 것입니다. 우리의 옛사람은 자연스럽게 불평을 합니다.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찬양을 드리는 것은 새사람에게 속한 일입니다. 제가 선교회에 근무할 때 모시던 분은 운전을 시작하자마자 주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해서도 주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그 분은 일상에서 늘 감사의 기도들 드렸습니다, 그분은 제가 근무한 26개월간 늘 감사의 기도를 드렷고 지금도 늘 주님께 감사드리는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5:18입니다.“ 모든 일에서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너희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니라.

그러나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이 다 하나님의 뜻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우리에게 일어나는 일들은 대부분 여러분이 뿌린대로 거둔 것입니다. “속지 말라. 하나님은 조롱당하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자기 육신에게 심는 자는 육신으로부터 썩는 것을 거두되 성령에게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존하는 생명을 거두리라.”(6:7-8). 아니면 어떤 죄인이 마귀의 뜻대로 행해서 여러분에게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서는 하나님의 뜻과는 상관없는 일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무슨 일이 일어날지라도 우리가 하나님의 뜻 안에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어떠한 일에도 우리가 주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어떤 상황과 문제와 생의 어려움과 고난에 마주치더라도 미움과 쓴 뿌리와 복수심과 야비한 영을 갖지 않는 것입니다. 왜 구원 받은 사람들이 다른 구원 받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지 아십니까? 바로 쓴 뿌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왜 마귀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해를 입히는지 아십니까? 그들의 마음에 미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여러분이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는 분명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원받은 사람들입니다. 모든 것은 안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지만 우리는 거듭난 사람들입니다. 이 세상에서는 문제에 봉착하게 되지만 우리는 하늘나라에 가게 될 것입니다. 항상 우리가 불평할 것보다는 감사할 것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2.주님께서 해 주신 일로 인해감사를 드리고 찬양을 드려보시라는 것입니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의 특징은 감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구원자가 계시고 그분은 지금도 살아 계시며 셋째 하늘에 앉아 계십니다. 그리고 우리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약속해 주셨고 성경을 주셨고 일용할 양식과 입을 옷과 형제자매를 주셨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불평을 하고 있습니다. 교회가 내 마음에 들지않다고 성도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불평합니다. 우리가 감사하는 마음이 없을 때 우리는 완전히 하나님의 뜻 밖에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여러분의 마음이 감사로 넘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여러분이 받은 것에 감사하고 없는 것에 불평하지 않는 것입니다.

모든 일에서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너희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뜻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이 있습니까?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십시오. 그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어떤 상황에 있든지 간에 주님께 찬양을 드리십시오. 그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여러분이 기도할 때 감사와 찬양으로 시작해 보십시오. 여러분에게 주신 것들을 일일이 열거하면서 주님께 감사를 드려 보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이 당한 모든 문제가 결국 아무런 문제도 아닌 것으로 드러납니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여러분을 선하게 대해 주셨습니다. 여러분이 감사하지 않는다면 결코 이것을 알 수 없을 겁니다. 우리는 감사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여러분에게 권면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원 받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뜻을 감춰 두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올바로 알 수 있고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뜻을 알고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있다면 다른 모든 것은 그것이 무엇이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우리가 순종한다면 인생의 나머지 문제들은 그리 심각한 문제가 안될 것입니다. 그러나 인생의 다른 문제들에 빠져서 거기에 몰두한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놓치게 될 것입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9개(1/1페이지)
설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9 여러분은 인생에서 극복할 수 없을 것 같은 문제에 직면한 적이 있습니까? 관리자 737 2023.02.24 13:46
>> 감사가 하나님의 뜻 관리자 3983 2012.10.12 19:00
7 지금이 기회입니다 관리자 2540 2012.09.19 14:37
6 거짓을 멀리하자 관리자 2682 2012.09.18 12:26
5 기도를 어떻게 할 것인가 관리자 2175 2012.08.25 14:01
4 오직 복음으로만 관리자 1846 2012.08.25 13:56
3 하나님의 뜻 관리자 1662 2012.08.21 17:59
2 내 안에 거하라 관리자 1818 2012.08.20 13:41
1 달려갈 길과 사명 관리자 2941 2012.08.08 13:44
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아이디/비번 기억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글
댓글 많은 글
추천글